Aslan Lion

가정법

by kokh

종류

1. 가정법과거
2. 가정법과거완료
3. 가정법 미래

의미

1. 가정법과거 - 현재의 사실과 반대로 말하기
2. 가정법과거완료 - 과거의 사실과 반대로 말하기
3. 가정법미래 - 미래에 대한 강한 의혹이나 희박한 가능성 말하기

형식

1. 가정법과거
if 주어+과거동사형+... , 주어+조동사의과거형+동사원형+... .
2. 가정법과거완료
if 주어+과거분사형+.... , 주어+조동사의과거형+have+과거분사....
3. 가정법미래
if 주어+were to(should)+동사원형+... , 주어+조동사의과거형+동사원형+... .

예문

1. 가정법과거
If I knew the secret now, I could tell it to you now.
만약 내가 그 비밀을 안다면 나는 그것을 너에게 말 할 수 있을 텐데.

현재사실의 반대 - 현재 사실 - 현재 나는 그 비밀을 모른다.
형식 - If I(주어)  knew(과거동사형)  the secret now, I(주어) could(조동사의과거형) tell(동사원형) it to you now.

2. 가정법과거완료
If I had known the secret then, I could have told it to you.
만약 내가 그 때 그 비밀을 알았다면, 나는 그 때 그것을 너에게 말해 줄 수 있었을텐데.

과거사실의 반대 - 과거에 나는 그 비밀을 몰랐다.
형식 - If I(주어) had known(과거분사형) the secret then, I(주어) could(조동사의과거형) have told(과거분사형) it to you.

3. 가정법 미래
If I should know the secret then, I could tell it to you.
만약 내가 그 때 그 비밀을 혹여 알 것이라면, 나는 그것을 너에게 말할 수 있을 터일 것인데.

미래에 대한 강한 의혹이나 희박한 가능성 - 내가 미래에 그 비밀을 알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
형식 - If I(주어) should know(동사원형) the secret then, I(주어) could(조동사의과거형) tell(동사원형) it to you.



'언어 > 영어-BOOK '영어정복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계 대명사 - who, whom  (0) 2021.05.19
관계대명사 - 의미  (0) 2021.05.19
문장5형식  (0) 2021.05.18
12시제  (0) 2021.05.18
전치사 - 의미 찾기  (0) 2021.05.16

블로그의 정보

ASLANLION

kokh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