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lan Lion

쇼핑몰 준비 방법 2

by kokh

브랜드의 변화 -
명품이 아닌 이상
브랜드는 매출에 있어
더 이상 프리미엄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소비자는
처음보는 무명 브랜드 상품 구매를
꺼리지 않기 시작했다.
소비자의 상품 선택 기준이 브랜드보다
자극적으로 눈에 띄는 카피나 디자인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왜 이런 변화가 일어났는가. 소비자 시장의 모양이
피라미드 모양에서
모래시계 모양으로 변했기 때문이다.
피라미드 모양 -
위쪽 고가 시장 소비는 적고,
아래쪽 저가 시장은 소비량이 많아지는 구조
부자는 고가 시장,
중산층, 저소득층은 저가 시장 이용 구조
모래시계 모양으로 변한 이유 -
본인의 경제적 여건과 무관하게 상향 소비하기 시작
- 나를 보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 - SNS
SNS를 통해 상위 소비에 대한 정보에 익숙해지고, 그만큼 상대적 박탈감이 커짐
그 결과 10등 안에 들지 못하는 중하위 브랜드 상품이 피해를 봄
대형 저가 브랜드 등장 - 유니클로, H&M, 샤오미 등
타깃 소비자가 상하 계층 모두임.
일부 명품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중하위 브랜드 서열이 무너짐
브랜드보다 댓글 수, 추천 수, 상품 후기가
구매 의사결정에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

다음 시간에...

'브랜드'를 어떤 식을 만들고 운영해야 하는가.

블로그의 정보

ASLANLION

kokh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