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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티셔츠를 디자인하는 10가지 팁

by kokh

 

1. 경쟁자의 디자인을 살펴보라.

 Etsy나 Shopify의 키테고리에서 내가 올리고자 하는 상품, 예를 들어 티셔츠면 카테고리에서 티셔츠를 찾고, 검색 후 1~4페이지의 상품을 살펴본다. 앞 쪽 페이지에 있는 상품이 최근에 팔린 상품이 올라와 있는 곳이며 당신의 경쟁자들이다. 이 상품들의 리뷰를 보라. 소비자들이 디자인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리고 있는지 살펴보고 영감을 얻으라.

2. 이중틈새를 이용하라.

'엄마이면서 타투를 좋아하는 사람'처럼 고객의 직업과 취미를 동시에 만족시켜 팔 수 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고객을 조사해야 한다. 

3. 디자인하기 전에 먼저 고객을 찾아라.

만약 당신의 쇼핑몰이 잘 안된다면 당신의 티셔츠가 고객을 감동시키고 있지 않은 것이다. 고객을 감동시키려면 당신이 잡은 타겟층의 실제 리얼 라이프를 관찰해야봐야 한다. 왜 그래야 할까? 이중틈새의 두 가지는 모두 고객의 실제 생활과 연관이 있어야 한다. 고객과 아무런 상관없는 디자인 한 개를 추가하는 것이 이중틈새가 아니다. 예를 들면, 할로윈 디자인에 공룡 디자인을 결합하는 것이다. 아이들은 할로윈도 좋아하고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많기 때문이다. 그런데 할로윈 디자인에 밀크 쉐이크를 결합한다면? 이런 식의 디자인은 실패하는 디자인이다. 

4. 당신의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을 선택하라.

티셔츠에도 스타일이 있다. 고객은 스타일에 따라 티셔츠를 집에서만 입을 건지, 친구들과의 식사자리에 입고 나갈 것인지 결정한다. 당신의 고객층은 어떤 스타일을 좋아할 지 생각하고 그에 맞는 티셔츠에 디자인해야 한다. 

5. 검정색이 잘 팔린다.

왜 검은색이 잘 팔릴까? 검정색은 대부분의 체형에 잘 맞는다. 또한 다른 색깔의 옷과 함께 입을 때 어울림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또한 쉽게 더러워지지 않는다. 

6. 다른 틈새시장에서 인기있는 디자인을 훔쳐라.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디자인하여 팔지 말라. 고객에게 인기 있는 디자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것을 디자인하라. 그리고 그 디자인에 당신이 잡은 타겟고객층에 맞는 문구를 집어 넣으라. 즉 인기있는 디자인과 당신의 틈새타겟층을 결합시키는 디자인을 하라. 

7. 당신의 디자인을 솔직하게 피드백해 줄 친구나 가족을 확보하라.

당신의 쇼핑몰이 게을러보이지 않게 하라. 세련됨을 늘 유지하라. 늘 비판적으로 자신의 쇼핑몰을 볼 수 있는 지인들을 확보하라. 

8. 유머러스하고 재치있는 디자인을 팔아라.

사람들을 웃게하는 디자인이 팔린다. 그림으로도, 글귀로도 사람들을 웃게 할 수 있다.

9. Canva 사이트의 텍스트를 이용하라.

Canva에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텍스트 글꼴과 디자인은 티셔츠 디자인에도 매우 잘 어울린다. 

10. 개인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입소문이 나게 하라.

고객의 이름을 넣을 수 있는 디자인처럼, 개인 맞춤형 디자인을 이용하라. 이것은 가격을 높여 불러도 문제가 없는 디자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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